여행 & 맛집

5~9월 해외여행지추천! 미국 뉴욕여행

디터 2025. 2. 21. 09:00

안녕하세요~ 국내 해외 여행지를 소개하는 디터입니다! 

5~9월에 여행하기 좋은 뉴욕여행에 대해 살펴볼께요~

뉴욕은 ‘잠들지 않는 도시’라는 별명답게 24시간 활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세계적인 랜드마크와 다양한 문화, 맛있는 음식, 끝없는 쇼핑까지 여행자들에게 꿈과 같은 곳입니다.

 

 

 

1.날씨

 

1월은 평균 기온 -3°C ~ 4°입니다. 한겨울로 강한 바람과 함께 체감온도가 낮아 매우 춥습니다. 눈이 자주 내리며 간혹 폭설이 올 수도 있어요.

2월은 평균 기온 -2°C ~ 6°C입니다. 여전히 춥고 눈이 내리는 날이 많아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브로드웨이 공연이나 레스토랑이 붐비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3월은 평균 기온 1°C ~ 11°C입니다.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로 기온이 오르긴 하지만 여전히 쌀쌀해요. 특히 아침저녁으로는 많이 춥기 때문에 따뜻한 옷이 필요합니다.

4월은 평균 기온 7°C ~ 17°C입니다.  뉴욕에도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며 센트럴파크의 벚꽃과 튤립이 만개합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비가 내릴 수 있어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5월은 평균 기온 12°C ~ 22°C입니다. 뉴욕에서 가장 좋은 여행 시즌 중 하나입니다. 날씨가 따뜻하고 습도가 적당해 야외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환경이에요.

6월은평균 기온 17°C ~ 27°C입니다. 초여름 날씨로 변하며 센트럴파크 피크닉이나 루프탑 바 방문이 인기입니다.

7월은 평균 기온 21°C ~ 30°C입니다. 덥고 습하며 가끔 소나기가 내리기도 합니다. 실외보다는 에어컨이 빵빵한 실내에서 쇼핑이나 박물관 방문을 추천해요.

8월은 평균 기온 21°C ~ 29°C입니다. 뉴욕에서 가장 덥고 습한 달 중 하나예요. 아이스크림 트럭이나 루프탑 바가 인기가 많고 해변이나 워터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9월은 평균 기온 17°C ~ 26°C입니다. 날씨가 쾌적하고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뉴욕 패션위크가 열리는 달이기도 해요!

10월은  평균 기온 10°C ~ 19°C입니다. 센트럴파크와 브루클린 브리지에서 가을 단풍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11월은 평균 기온 4°C ~ 13°C입니다.  겨울이 오고 추워지기 시작합니다. 마지막 주에는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어서 많은 쇼핑객들이 몰립니다.

12월은 평균 기온 -1°C ~ 7°C입니다. 마법 같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요. 눈이 내릴 확률도 높아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2.볼거리&놀거리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뉴욕에서 가장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인 타임스퀘어는 ‘세계의 교차로’라고 불릴 만큼 화려한 전광판과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뉴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가 선물한 조각상입니다.

센트럴파크 (Central Park)
맨해튼 한가운데 자리한 뉴욕의 허파 센트럴파크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공원입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1931년에 완공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의 대표적인 마천루 중 하나로 86층과 102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 9/11 메모리얼 (One World Trade Center & 9/11 Memorial)
2001년 9·11 테러 이후 재건된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One World Trade Center)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Brooklyn Bridge)
뉴욕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중 하나인 브루클린 브리지는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브로드웨이 (Broadway)
세계 최고의 공연들이 펼쳐지는 브로드웨이(Broadway)는 뉴욕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The Met)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꼽히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The Met)은 방대한 소장품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현대미술관 (MoMA, Museum of Modern Art)
뉴욕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관인 MoMA에는 세계적인 명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하이 라인 (The High Line)
폐철도를 공원으로 개조한 하이 라인(The High Line)은 도심 속 힐링 스팟으로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3.먹거리

 

 

뉴욕 피자 (New York Pizza) 🍕
뉴욕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뉴욕 스타일 피자’입니다. 얇고 바삭한 도우 위에 치즈와 토마토소스가 듬뿍 올라간 피자는 한 손에 들고 접어서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베이글 (Bagel) 🥯
뉴욕의 대표적인 아침 메뉴인 베이글! 뉴욕 베이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크림치즈와 연어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핫도그 (Hot Dog) 🌭
뉴욕 길거리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핫도그입니다. 간단하지만 뉴욕 특유의 스타일이 어 꼭 한 번 맛봐야 해요!

뉴욕 치즈케이크 (New York Cheesecake) 🍰
뉴욕 스타일 치즈케이크는 진하고 꾸덕한 크림치즈의 맛이 특징이에요. 다른 지역보다 밀도가 높고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죠.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Pastrami Sandwich) 🥪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델리(Delicatessen, 델리카트슨)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입니다. 훈제한 소고기를 두껍게 썰어 빵 사이에 가득 넣어주는데 육즙이 풍부하고 깊은 풍미가 일품이에요.

바오 & 덤플링 (Bao & Dumplings) 🥟
뉴욕 차이나타운에는 맛있는 딤섬과 바오(중식 만두) 가게가 많아요.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기 좋아서 뉴요커들에게도 인기랍니다.

루벤 샌드위치 (Reuben Sandwich) 🥪
뉴욕 델리에서 인기 있는 또 다른 샌드위치는 바로 ‘루벤 샌드위치’입니다. 콘비프(훈제 소고기), 사워크라우트, 스위스 치즈, 러시안 드레싱을 호밀빵에 넣어 만든 샌드위치예요.

크로넛 (Cronut) 🍩
크루아상 + 도넛의 조합으로 탄생한 ‘크로넛(Cronut)’은 뉴욕에서 시작된 인기 디저트예요.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죠.

에그 베네딕트 (Eggs Benedict) 🍳
브런치 문화가 발달한 뉴욕에서는 에그 베네딕트도 꼭 먹어봐야 해요!

 

4.쇼핑

 

명품 & 디자이너 브랜드 
뉴욕은 최신 트렌드의 중심지로 명품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 쇼핑을 하기 좋은 곳이에요. 유럽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고 아울렛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어요.

애플 & 전자기기 
미국에서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한국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아요. 특히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은 뉴욕에서 사면 세일즈 택스(소비세)가 상대적으로 낮아 경제적이에요.

뉴욕 한정판 스니커즈 & 스포츠 브랜드 
뉴욕에는 한정판 스니커즈가 많고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의 브랜드 제품을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뉴욕 기념품 & 굿즈 
뉴욕에서만 살 수 있는 기념품들도 많아요. 친구나 가족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아요.

뷰티 & 화장품 
미국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세포라에서만 파는 한정판 제품들이 많아요!

 

이번 글에서는 뉴욕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쇼핑 명소를 소개해 드렸어요.

뉴욕은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쇼핑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멋진 뉴욕 여행을 즐겨보세요! 😊✈️

5~9월에 여행하기 좋은 뉴욕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미국뉴욕여행을 준비중이신 분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다른 여행지로 찾아올께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